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통화품질이 문제인 분들께.. : 클리앙

https://m.blog.naver.com/pilog2017/223205324774


본문 그대로 가져왔습니다. 



TWS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통화품질의 근본적인 해결책은 사실 멀리 있지 않습니다.


유선이어폰 사용하시면 됩니다.

우선 아래 영상을 보시면,블루투스무선이어폰통화품질이문제인분들께클리앙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에어팟, 에어팟프로, 이어팟의 통화품질을 비교한 영상인데, 만들어주신 유튜버는 에어팟프로도 좋다고 말하고 있지만, 이어팟이 통화품질(내 말이 상대방에 얼마나 크고 또렷하게 들리는지)은 월등합니다. 


(56초 부터 보시면 빠릅니다, 3분 26초가 킬포)


https://youtu.be/njPApaqHB8A?si=KaB5e2126cXyfTqe


무언가 기술적으로 뛰어난 TWS를 생각하셨다면 죄송하지만, TWS는 기본적으로 입에서 마이크가 멀기 때문에, 이어팟 같이 바로 입 옆에 위치한 마이크와 수음능력에서 차이가 클 수 밖에 없습니다. 좋은 통화품질을 생각하면 사실 당연한 거긴 했는데, 너무 멀리 돌아왔네요.. 


제가 TWS 통화품질을 찾아다녔던 큰 이유 중에 하나는 저의 조금 극단적인 통화환경 때문이었습니다. 저는 자전거 타면서, 통화를 하는 경우가 좀 있습니다(위험한 건 인정합니다). 에어팟프로 주변음 듣기 모드로 해놓고 통화를 하면 그나마 나을 것 같고, 제 목소리도 잘 들릴꺼라 생각했는데, 귀가 조금 어두우신 부모님과 통화하는데, 에어팟프로도 통화품질에 제 기능을 못하더라구요.. 그래서, 아예 마이크가 입쪽으로 닿아있는 한쪽으로 꽂는 아래와 같은 이어폰도 고려했었으나, 미생 강대리 이어셋은.. 너무 튀는 것 같아 굳이 구매하지는 않았습니다.. 




저도 따로 몇 번을 실험해봤는데, 유선이어폰으로 통화 했을 때가 가장 또렷하게 들린다는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다만, 현재 아이폰에서 유선이어폰을 활용하는데 큰 제약이 있습니다. 3.5파이 구멍이 없다는 거죠.. 집에 성능 좋은 3.5파이 이어폰 혹은 번들 이어팟 등이 분명 있을텐데.. 그럼 다 아시는 이런 라이트닝(혹은 C타입) TO 3.5파이 젠더를 사시면 됩니다. 갤럭시를 사용하셔서 C to  3.5파이 젠더를 사용하신다면, 알리 같은 곳에서 꼬다리 DAC 같은 걸 사시면, 유선이어폰의 음질 업그레이드도 동시에 추구할 수 있습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애플 정품이 10,800원 정도 쿠팡에서 하네요(애플 제품 중에 가장 저렴한 제품 아닐꺼 싶습니다)

애플 정품 잭이라, 포장도 꽤 좋습니다. 

다만, 구성품은 우리가 아는 그 변환 잭 하나겠죠..


애플 정품이라 그런지, 이어팟의 음량조절과 통화 받기, 끊기 시리 부르기까지 다 됩니다.

(아래 사진을 자세히 보면 제가 누른 볼륨키에 아이폰 화면의 볼륨이 반응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20230907_174203.jpg

통화품질은 tws 중에선 에어팟프로가 갑이라고 들었는데, 이조차도 조금 귀 어두우신 분들이나, 악조건 속에서는 제 기능을 못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통화품질을 완벽하게 해결한 tws에 대해서는 고가를 지불하더라도 살 용의가 있었지만 아쉽게도 아직까지는 유선이어폰을 능가하는 통화품질을 가진 tws는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qcy가 가성비가 좋아 샀는데, 이 제품군들이 통화품질은 더 나쁘더라구요. 꽤나 저렴한 가격이라 수긍은 하지만, 아쉬운 건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


그러니, 통화품질 때문에 큰 돈 쓰지 마시고, 집에 있는 이어팟에 젠더하나 연결해서 통화품질은 해결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뭔가 혁신적인 방법을 기대하셨던 분들에게는 죄송합니다만, 현재 가장 확실한 방법은 유선이어폰 뿐인거 같습니다. 

더 나은 방법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저도 바로.. 구입을... 하겠습니다 ㅎㅎ

새로운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