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에 올린 11번가 아마존 직구시 구입 전 구매물품의 이전 가격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올려드렸습니다.
11번가 아마존 쇼핑팁 - 가격 비교를 한눈에,번가아마존쇼핑팁 한국낙타 - https://blog.naver.com/kishawing/223415235878
오늘은 11번가 아마존 이용시 도움이 될만한 추가 쇼핑팁에 대해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아마존 판매시스템상의 특징으로 인해 물건을 구매 후 변동되는 가격에 대한 확인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 어렵지 않은 내용이니 가볍게 읽어보시면 될 듯합니다.
※ 블로그의 글을 어투를 수정한 후 내용을 요약해서 글을 올립니다. 더 자세한 내용이나 사진 등이 필요하시면 아래 블로그를 참조하셔도 됩니다. https://blog.naver.com/kishawing/223425553059
위의 상품 사진은 얼마전 구매를 진행한 물건입니다.
구입을 고민하던 타이밍에 확인해본 제품의 가격은 57,500 원으로 최저가에 비해서는 그리 저렴하지 않은 가격임을 알 수 있죠.
하지만 필요한 물건이었고, 마누카 꿀의 경우 국내에서 구입하게되면 비슷한 제품을 훨씬 비싸게 줘야 하기에 결재를 진행했습니다.
여기서부터가 중요합니다.
해당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은 후, 결재전에 확인할 수 있었던 정보 중에 1개 남음 이라는 수량관련 정보표시가 떠 있는 상태에서 난 해당 물품을 결재했습니다.
즉, 마지막 남은 물건을 구매한게 되는 셈입니다..
그리고 나서 몇 분뒤 구매한 물품의 다른 정보 확인이 필요해서 다시 해당 상품을 조회할 일이 생겨서 진행상황 페이지를 보게되었습니다.
그런데, 생각지도 못한 현상을 발견했죠.
상품의 가격이 갑자기 대폭 변동한 것입니다.
기존 57,670 원 ▶ 51,370 원 으로 변경됨. [10%이상 다운됨]
일단 기존의 구매상품을 취소 후 재주문했습니다.
물건은 정상적으로 취소가 되었고, 훨씬 더 낮은 금액으로 구매가 가능했습니다.
아마도 아마존의 물품 가격은 입고된 제품 재고 블록당 책정되며, 해당 단위가 다 판매되면 변경되는 식이라 발생한 현상인 것 같습니다.
따라서 물품 구매시 남은 수량 관련된 알림이 떠있는 항목을 구매시에는 구매 후 확인을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이 방법은 생각해야 할 단점이 한가지있습니다.
아마도 입고된 재고 소진 후 새로 입고되는 물건을 기준으로 배송되기 때문에 발생하는 현상일텐데,
일반적으로 구매 후 2~3일 이내 출고가 되는 기존 구매품과 다르게 해당 제품은 발송에 시간이 더 소요되었습니다.
물품 결재일 : 2024.04.14 / 물류센터 입고 및 배송시작일 : 2024.04.23 / 배송시작에 9일 소요됨.
따라서 해당 쇼핑팁은 빠른 배송이 필요한 품목의 구매시에는 주의가 필요한 방법이기는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해외직구라는 점을 감안하면 배송일의 증가가 그리 큰 문제가 될 것 같지는 않습니다.
이렇게 해서 이번 팁글에서는 11번가 아마존 이용시 구매 후 확인을 하면 좋은 사항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득템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정보였으면 합니다.
좋은 주말들 되시길.
팁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다른 정보성 팁글도 시간되실때 한번 둘러보셔도 괜찮을 듯 합니다.
https://blog.naver.com/kishawing/2233647967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