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퍼 후 아이폰이 통신사 폰으로 둔갑되었을 때 해결하기. : 클리앙

2020년 12월에 위메프에서 아이폰 12(자급제)를 구매하였습니다.

당시 애플케어플러스도 먹여서 2년간 쌩폰으로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고 썼지요.

그러다가 2022년 11월에 리퍼를 받았고,리퍼후아이폰이통신사폰으로둔갑되었을때해결하기클리앙 그 길로 확정기변 할 겸 SKT 지점으로 향했습니다.


"고객님, 이 아이폰은 SKT 통신사 모델이네요?"

"네?!!"


그렇습니다.

제가 리퍼로 받아 온 아이폰의 시리얼이 통신사 모델의 그것이었나 보더라구요.

방금 리퍼를 받아 오는 길이다라고 항변했지만, 지점에 있던 직원은 친절한 말투로 그런 부분은 모르겠다만 반복하구요.


머 어쩌겠습니까.

일단 포기하고 몇 달을 살다가, 지난 주말에 문득 이 일이 생각나서 같은 내용으로 검색을 돌려봅니다.


그러다가 클리앙에서 의미있는 글들을 발견합니다.


파미 님께서 지난 해 12월에 작성하신 '자급제 단말 사용 중 교품/리퍼비시 교환 받았는데 통신사 모델로 뜨는 경우'입니다.

https://www.clien.net/service/board/lecture/17735433CLIEN


오, 그렇습니다. 딱 제 경우더라구요.

월요일에 바로 고객센터로 전화를 걸어 자초지종을 설명해봅니다.


"고객님, 안타깝지만 해당 건은 업무 처리하신 지점으로 방문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에라이. 결국 다시 지점 방문을 해야 하나 봅니다. 갑자기 막 귀찮아집니다.


하지만 다른 글에서 또 다른 의미있는 댓글을 발견합니다.


욱이아범 님께서 올 1월에 작성하신 '애플케어로 리퍼받은 단말기가 통신사 단말기일 수 있나요?'에서

https://www.clien.net/service/board/cm_iphonien/17839321CLIEN

쿼드제로 님께서 말씀하신 내용입니다.


요는 고객센터로 전화를 걸어 리퍼 받기 전 자급제 폰 구매 내역서 및 리퍼 수리 내역서를 제시하고 모델명을 변경하는 것이었습니다.


세 달 전에 해결한 케이스도 있겠다 바로 고객센터로 전화를 걸어서 위 내용을 전달합니다.

상담직원이 알아보고 연락준다고 합니다.

기다렸더니 연락이 와서 위에 열거한 문서들을 요구합니다. 구매 내역과 수리 내역을 메일로 전송합니다.

다시 연락이 왔습니다. 이번에는 기기명 변경 작업을 위해 공기계에 제 유심을 옮겨달랍니다.

집에 공기계가 따로 없어서, 아내의 아이폰이 자급제인데 혹시 이것도 가능하냐 되물으니 가능하답니다.

아내의 아이폰으로 유심을 옮기고 잠시 뒤, 제 아이폰은 '비로소' 자급제 폰이 되었습니다.


모 사실 지금 쓰고 있는 5G 요금제 대신 LTE 요금제로 갈 생각은 없습니다.

그저 제가 쓰는 폰이 엄연히 자급제임에도 불구하고, 통신사의 그것으로 등록되는게 거북했을 뿐입니다.


하나하나 모르고 덤볐으면, 꽤 긴 시간 소요되었을 일을 클리앙 분들 덕에 짧고 굵게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이 글을 빌려 감사인사 드리며, 혹여 저와 같은 케이스에 계신 분들께 작은 도움이 되길 희망합니다.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