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네이버 블로그에 7가지 방법이라고 글을 올려두긴 했는데
클리앙님들에게는 7가지 다 필요 없으실 것 같고 요점만 요약해 드립니다.
1. 사건의 발단
아이가 쓰는 노트북의 게임용 앱 우측에 뜨는 광고에서 성인 웹툰 광고 발견했음다.
이것을 없애고자 하였으나 어떻게 해도 없어지지 않아 한 달 넘게 고생했어요.
2. 광고차단앱 쓰면 안되나요?민망한성인광고표시되지않게하는방법클리앙
유니콘 등의 앱은 대부분 브라우저에서만 광고를 막아주는 기능이고,
Surfshark 등의 VPN 앱에서 제공하는 광고 차단 기능은 VPN을 무조건 기동시켜야 하거나 특정 DNS 서버를 써야 해서 일부 서비스와 충돌이 발생하네요
3. 제일 확실한 건 나를 식별할 수 없게 하고, 해당 광고회사 자체를 차단시키는 것
인터넷 광고는 광고주 - 광고회사 - 광고표시업체(ex. 구글애드센스 등)의 구조로 되어 있어요
광고회사가 나를 식별할 수 있기 때문에(얘는 40대 남자에 야한 걸 좋아하지...) 이상한 광고가 뜨는 것이죠.
(죽어도 자기 잘못이라고는 하지 않는다.)
광고에 보면 광고표시업체를 나타내는 아이콘이 있고, 그 아이콘을 눌러보면 이 광고의 광고회사와 광고주가 나옵니다.
광고주를 어떻게 하기는 어려우니 해당 광고회사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면 유럽이나 미국법에 의거 아예 해당 광고 업체를 거절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다만 이 때 주의할 점은 브라우저에서 해당 광고 업체를 거절하려고 할 때, 광고차단앱이 돌아가고 있는 상태면 거절이 차단 당하는 현상이 발생하므로, 반드시 해당 페이지에서는 광고 차단앱을 예외처리하고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OS에 있는 개인 식별 옵션을 끄고, 브라우저나 앱 설치시에 추적 가능하도록 요청하는 경우에 꼼꼼히 거절하는 방식으로 보기 민망한 광고를 줄일 수 있습니다. (내가 누군지도 모르는데 민망한 광고를 보낼 수 없으니까요)
이상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