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값택배에서 받는 사람 전화번호를 잘못 입력했을 때 : 클리앙

당근 거래에서 반값택배를 많이 씁니다. 걸어가서 직거래할 수 있으면 좋지만,반값택배에서받는사람전화번호를잘못입력했을때클리앙 시간이 맞지 않거나 차 타고 가야 한다면 반값택배가 매우 편리하니까요.

수십번 거래했지만 이런 일이 없었는데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송장번호로 물건이 편의점에 도착한 것은 확인했는데, 카톡이 오지 않더군요. 그러고보니 물건이 접수되었다는 카톡, 배송 출발했다는 카톡도 오지 않았습니다.


홈페이지에서 QR코드 새로 보내기를 시도했는데, 송장번호, 이름, 전화번호 등을 입력해도 물건이 검색되지 않았습니다. 송장번호만으로는 검색이 되는데도요.

아마 전화번호가 틀려서 나오지 않는 것이었겠죠. 보내신 분이 전화번호를 잘못 입력한 것 같았습니다.

송장 사진에 찍힌 뒷자리 전화번호는 맞게 되어 있어서 중간 4자리 어딘가가 잘못된 것 같았습니다.


보내신 분에게 연락해서 고객센터에 빨리 전화해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저도 온라인 상담 남겼는데, 빨리 처리되지 않더군요.)

그랬더니 물건이 도착했다는 카톡이 왔습니다. 고객센터에서 조치해 준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물건을 찾으러 가서 QR코드를 열려면 중간 4자리를 입력해야 하는데, 틀렸다고 나오면서 QR코드를 열 수 없었습니다.

고객센터에서 제 전화번호를 바로잡았지만, QR코드를 열기 위해서 필요한 번호는 업데이트가 안되었나 봅니다.

보내신 분에게 다시 연락해서 처음에 잘못 입력한 번호를 물어서 넣으니 QR 코드가 열렸습니다.

오늘이 토요일이라 오늘 처리가 안되면 (내일은 고객센터가 열지 않으니) 반송될 뻔했는데, 다행히 물건을 찾았습니다.


3줄요약

1. 반값택배 보낼 때는 전화번호를 확실하게 확인합니다

2. 전화번호가 잘못 입력되었으면 고객센터에 연락합니다

3. QR코드 열 때 필요할 수 있으니 잘못 입력한 번호도 알아둡니다

유용한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