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쳐영상은 저화질이지만 실제로는 또렷하고 흔들리지않는 현실감있는 모습입니다)
얼마전에 퀘스트프로를 샀는데 이게 퀘2랑 비슷하지만 컬러 패스스루가 됩니다.
이걸 이용하면 사무실에 앉아서 VR을 썼을때 맨눈으로 보는 시야와 거의 동일한 느낌으로 바깥이 보여서 현실이랑 동일한 VR 환경이 표현됩니다.
Immersed 라는 앱을 깔고 윈도우 노트북에서도 동일한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원격 데스크탑처럼 컴퓨터 화면을
패스스루 화면 위에 올릴수가 있는데 이러면 마치 영화 마이너리티 리포트처럼 현실에서 입체 디스플레이를 조작하는 느낌이 납니다. 노트북 화면은 싱글모니터이지만 여기에 자유롭게 추가로 모니터 화면을 추가할 수 있어서 저는 세로1개 가로2대 총 3개를 추가했습니다.
(앱 자체는 무료인데 추가 화면 갯수에 제한이 있어서 2개까지는 무료이고 3개부터는 10불을 결제해야합니다)
하나는 뉴스 틀어놓고 하나는 유튜브 뮤비 무한반복하고 큼지막한 화면에서 글쓰기를 해보는데 아주 좋네요.
집에 컴퓨터가 트리플 모니터 환경이어서 사무실에서도 똑같이 구성해본건데 마치 집에서 일하는 느낌나서 감격했습니다.
노트북에 달린 마우스 키보드를 그대로 이용하는데 패스스루로 키보드에 적힌 각인이 다 보이기 때문에 그냥 실제 일하는것과 차이가 없습니다.
마우스도 눈으로 보면서 움직이고.. 추가로 손을 뒤집으면 3D 인터페이스 메뉴가 나오는데 이런것도 은근 멋져서 일하는 맛이 납니다.
누가 옆에 온다던가 말을 걸어도 패스스루에 컬러로 다 보이기 때문에 VR을 썼지만 주변인지에 문제가 없고 마치 밝은 선글래스를 낀 느낌입니다.
요며칠 기기 단독사용해서 웹브라우징을 많이 했는데 immersed로 PC 연결하니까 퀘스트프로 돈값 한다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