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즈폰] 기어S3 LTE KT용을 키즈폰으로 + 스마트태그로 위치 추적 : 클리앙

기어나 워치를 단독개통해서  전화기로 쓰는 방법이 현재 가능한 것은 딱 두가지 방법 밖에 없습니다.

하나는 저처럼 내장유심인 기어S3 LTE KT용(SM-R765K,키즈폰기어SLTEKT용을키즈폰으로스마트태그로위치추적클리앙 프론티어 모델)을 KT M 모바일의 '데이터함께쓰기 요금제(총 5종)'를 셀프개통이나 상담원개통하는 방법이고 나머지 하나는 리브엠의 U+망에만 있는 워치요금제를 개통하는 것입니다.(사실 KT M 모바일에도 '워치요금제(7,700원/월)'가 있긴 있습니다. 상담원개통(물리심이든 eSIM이든 상관없이 무조건)을 해야하는...)


찾아보면 아시겠지만, 후자의 경우 기어S도 지원하는 모양이지만(SM-R765L을 지원하겠죠?), 기어S가 '워치'로 이름을 바꾸면서 eSIM으로 넘어갔는데 이 모델들부터는 U+망인 스맛폰에 블루투스 연결해서 eSIIM을 다운로드해준 다음, 다시 동기화된 두 기기를 단절시켜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모델들 따라서 다른 걸로 아는데, 갤워치에서 wifi연결해서 eSIM을 직접 다운받을 수 있었고 워치4부터는 스맛폰에 연결해서 스맛폰폼으로 eSIM받아서 워치에 전송/설치해야 하는데 이 경우 잘 안 되는 경우가 있다는 포스트를 많이 보았습니다. 


과거에 아이가 네이버랩스의 아키를 사용했었는데 얼마 전 아키가 위치추적 같은 서비스를 중단했습니다. 또한, 아키 자체도 내구성이 안 좋고 버그가 좀 있었고 위치추적도 실시간이 아니라 몇분씩 늦더라구요. 네이버랩스 자체에서도 그닥 정성을 기울이지 않는 걸로 보여서 그냥 작년에 기어S3로 개통하였습니다. 제가 최근에 번호 1개를 더 개통해서 기어S3로는 총 두 개 회선(키즈폰 용도), 스맛폰으로는 1개 회선을 쓰고 있는데, 그럭저럭 좋습니다. 싸기도 하구요.


ㅁ 기어S3

0. (들어가기 전에) KT M 모바일에서 기어S3 단독개통 가능한 요금제는 '데이터함께쓰기'라는 이름이 붙은 요금제 5종 밖에 없습니다. 그러니까 다른 요금제로 개통 실험은 안 하셔도 됩니다. 제가 해봤어요. 다른 요금제는 개통 안됩니다.  KT망 쓰는 알뜰폰 중에서 기어S를 개통이 쉽게 만들어둔 곳은 M 모바일 밖에 없습니다. 전에 헬로모바일이랑 프리티로 한 번 시도해봤는데, 안되더군요. 글고, 딱히 맘에 드는 요금제가 없었습니다. 


1. (생략가능)  엔텔레콤 멤버십 K망 (어플 이름입니다.)을 사용해서 010-1234-5678까지 내가 원하는 KT망 번호가 있는지 조회해봅니다.('채번' 이라고 합니다.)

- 위 과정의 신청방법은 포털에 '엔텔레콤 개통' 이라고 검색하면 나옵니다. 후불요금제로 선택하시고 '태블릿 소유자 번호' 반드시 입력하세요. 대리점주 번호입니다.

  - KT망은 채번을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하는거나, 상담원이 하는거나 결국 같은 과정입니다. 엔텔레콤 K망 어플을 깔고 '후불요금제' 가입신청을 진행합니다. '채번'단계를 시작할 때 뒷번호 '5678'을 치면 남아있는 번호들이 조회됩니다. 페이지를 넘겨가며 원하는 번호를 찾아보고 있으면 메모해둡니다. 

 - 이런 다음 신청을 안 하고 그냥 종료합니다. 엔텔레콤 개통을 할게 아니기 때문에.


2. (KT M 모바일)  희망번호 전체자리수를 채번하지 않을거라면 이 단계부터 진행해도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로 대신합니다. 해당 블로그를 제가 참고하기도 했고, 워낙 잘 정리해두셔서 이게 좋을 것 같습니다.

 - (참고 링크) KT M모바일 셀프개통 후기 (기어S3 삼성페이 단독사용 원격결제를 위한 최적 요금제)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 (요금제) 반드시 '데이터함께쓰기 5종 중 하나'를 선택하세요. 안 그러면 개통되지 않습니다.(개통문자가 기어S로 오지 않습니다.)

 - (요금결제방법 등록) 전 은행계좌 자동이체로 했습니다. 동일인 명의로 여러 번호 개통한 상태에서 신용카드 할인을 받으면 먼저 청구되는 "싼 요금"이 청구할인되어버리기 때문에 이를 피하려고요.(저는 M모바일 회선이 여러 개로 1개는 신용카드 할인을 받는 중입니다.)

 - (상담원 개통요청) 셀프개통 진행한 뒤에 예약번호 메모해두시구요.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상담원 개통으로 진행시켜 달라고 합니다. 이유는 '원하는 번호'가 있고 남아있는 걸 확인했는데 전에 상담원이랑 통화하니 남아있다면 개통해줄 수 있다'라고 해서 상담원신청을 요청한다라고 하시면 됩니다. 개통이 되면 문자가 기어S로 날라올거에요. 기어S에서 워치정보 확인해보고, 개통한 번호가 아닌 과거 개통자의 전화번호가 적혀 있다면 나밍(네이밍, naming)해주면 기어S가 초기화되고 워치정보에서 전화번호가 바뀌게 되어 있으니깐 걱정마시고 위의 참고링크에서 본 대로 따라서 해보십시오. 전화어플 누르고 *147359*682* 누르면 '개통할까요?' 메세지가 뜨니까 '확인'하면 재부팅됩니다. 나중에 '워치정보' 확인해보면 전화번호가 기어S3에 개통한 번호로 바뀌어 있을겁니다.

 - (기타) 기어S3의 wifi랑 블루투스 기능 왠만하면 다 꺼두세요. 맛폰에 연결하는 순간 맛폰과 동기화되면서 기어S3에 있던 데이터 날라갑니다. 단독개통된 기어S3로 스맛폰에 연결하지 않고 갤럭시스토어를 이용하기 위한 '삼성계정'은 맛폰에서 쓰던 거 쓰면 됩니다.(다운로드할 만한 어플이 별로 없긴 합니다.)


3. (선택사항) 사실 2번까지 하면 끝인데 ,이 '데이터함께쓰기'의 강점은 '비싼 요금제'의 데이터를 매월 2GB씩 나눠받을 수 있다는 것에 있습니다. 이건 KT M모바일에 가입된 스맛폰의 요금제마다 다른데 제 경우는 5개 회선(이 글에서는 기어S3 단독개통 2개 회선)에 대해서 제 데이터를 매월 2GB까지 나눠줄 수 있습니다. 그러니,  11G+1Mbps, 15G+3Mbs 같은 요금제를 스맛폰으로 가입하고, 이 회선에서 '결합서비스(함께쓰기)'를 신청해서 싼 요금제를 쓰는 데이터함께쓰기 요금제로 개통된 기어S3에 데이터를 나눠줄 수 있습니다. 

물론, 기어S3로 데이터 쓸 일이 거의 없긴 합니다. 어차피 전용 어플이 몇개 없거든요. 체감상 데이터가 있으면 '뉴스브리핑'이랑 지도(네이버지도, MapMe) 실행속도가 좀 빨라진다(?)는 거 말곤 딱히 기어S3에 대한 결합서비스의 효용은 잘 모르겠습니다. 추후에 기어S3랑 워치류 전부 지원하는 어플이 많이 나오면 좋을 것 같긴 합니다. 기어S용 카톡이랑 유튜브키즈가 있으면 참 좋을텐데 말이죠. 

 + (팁 : 망내1회선 무료통화 등록) 맛폰 KT M 모바일 회선이 있으면, KT망 알뜰폰과의 무료통화가능한 1회선 등록이 가능합니다. 사업자가 KT M 모바일이 아니어도 됩니다. 헬로모바일, KT 등 아무 상관없고 상대방이 KT망이면 되구요. 조건은 본인이 가입한 스맛폰 KT M 모바일 요금제가 15GB+QOS 인 요금제여야 합니다.(25,300원짜리 요금제부터 30,000원짜리 요금제)


++ 참, 요금제를 선택하실 때 '전체'라고 되어 있는 버튼을 클릭하셔서 요금으로 정렬하셔서 찾으세요.디폴트가 '추천'버튼에 해당되는 요금제로 세팅이 되어 있어서 찾기 힘드실거에요.(M모바일이 숨겨둔 탓에)


* 기어S3는 음성필기, 필기인식 기능이 있는데, 초등학생이 손가락으로 쓰거나 음성으로 말->문자입력 하기가 생각보다 간편합니다. 손이 큰 어른이면 힘들 수 있지만, 손가락이 작은 초등학생은 무리없이 쓸 수 있습니다.(저도 가능합니다.) 통화내용의 외부유출이 싫다면, 블루투스 이어폰(귀에 꽂거나, 목에 거는 타입)을 사서 기어S3랑 연결시키면  무리없이 쓸 수 있습니다. QCY T-13으로 테스트해봤는데 잘 되더군요. 



ㅁ 스마트태그(갤럭시 or 솔루엠)

 갤럭시 스마트태그는 삼성제품이고 솔루엠은 호환제품인데요. 둘 다 smart things 어플을 사용해서 스마트폰에 기기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전자가 좀 비싸구요. 가격이 올라서 지금은 5만원 넘습니다. 솔루엠거는 쌉니다. 반값 미만입니다.(당근에서 구해보시구요.) 

기어S3는 smart things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위치추적이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별도로 위치추적용 smart tag를 이용하는거구요. smart tag는 사셔서 설명서 보시면서 등록하신 다음, 식구들끼리 '공유'하시면 되요. '멤버기기'가 그것인데 A가 등록한 스마트태그를 B가 '멤버기기'로 등록하면 A와 B의 smart things 어플(저는 smart things의 find위젯을 바탕화면에 깔아서 보고 있습니다.)에 해당 스마트태그가 보일겁니다.  어플 하단에서 '...더보기'  설정에서 '찾으면 알림 받기'를 활성화시켜두면 스마트태그의 위치(자녀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태그는 삼성 제품은 케이스(고무파우치)를 쿠팡 같은데서 파는데 고리(걸쇠, 카라비너)가 달린 제품이 있으니 허리춤이나 가방안에 달아두면 됩니다. 아니면 태그에 삼성거나 솔루엠거나 태그에 열쇠고리용 실줄이 달려 있기 때문에 목걸이 형태로 쓰는 스트랩을 사서 걸어서  목걸이 형태로 걸고 다니게 해도 됩니다. 


* 다만, 위와 같이 하면 기어S3랑 스마트태그 두 개를 들고다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이게 싫으면 그냥 최근에 나온 smart things기능을 지원하는 갤럭시 워치(U+망용 LTE버젼)를 사서 리브엠에서 워치요금제를 개통해서 워치 하나만 들고 다녀도 될 것 같습니다. 전 돈이 아까워서 그냥 기어S3로 했습니다. 



? ??_28-8-2023_135223_www.ktmmobile.com.jpeg


? ??_28-8-2023_135630_www.ktmmobile.com.jpeg


유용한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