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맥세이프 카드지갑 고정기 : 클리앙

맥세이프 카드지갑을 사용하고 싶었지만 혹시 주머니에 넣다가 나도 모르게 떨구고 잃어버리면 어떡하지 라는 걱정으로 사용하지 못하고 있다가,아이폰맥세이프카드지갑고정기클리앙 가죽 공예용 리벳으로 카드지갑을 케이스에 반 고정 시켜 사용해 볼까 합니다.

완전 고정시키면 탈착의 장점이 사라지므로 완전 고정은 하지 않았고 아랬부분 한쪽만 리벳고정시켜서 필요할때는 옆으로 슬라이딩 시켜서 카드를 빼거나 자동차 맥세이프 거치대에 거치하고, 평소에는 원래 카드지갑처럼 케이스에 붙여서 사용하는 컨셉입니다.

장점은 원래 원했던 것처럼 카드지갑이 폰에서 완전 분리가 되지 않고 계속 붙어있기 때문에 분실의 염려가 적습니다. 또한 원래 맥세이프의 컨셉대로 여러 다른 맥세이프기기(충전기, 차량용 거치대 등등)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점은 완전 분리가 안되고 밑으로 지갑이 내려가 있는 형태여서 미관상 깔끔하지는 않는데 뭐 충전할때랑 내비로 쓸 때만 돌려놓기 때문에 큰 불편함은 없을 것 같긴 합니다.

또한 가장 작은 리벳을 인터넷에서 찾아서 사용하였지만 아무래도 아이폰 뒷면에 철제리벳이 닿기 때문에 테이프나 필름 등으로 처리해 주어야 합니다. 저는 케이스 살때 후면 필름이 같이 와서 그걸로 막아놓긴 했습니다.

작업(?)도 살짝 필요한데, 맥세이프 지갑의 바닥면 내부에 얇은 철판이 한겹 깔려있기 때문에 리벳용 구멍을 드릴로 뚫어주셔야 합니다. 저는 집에 드릴과 적당한 비트가 있어서 사용했는데 다행히 잘 뚫어진 것 같습니다. 드릴 비트의 직경은 3mm였습니다.

암튼 혹시 저처럼 분실이 걱정되시지만 맥세이프 지갑은 쓰고싶다 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셔도 좋겠습니다.


IMG_3895.jpeg


IMG_3896.jpeg


IMG_3901.jpeg


IMG_3902.jpeg





사진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