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한정) 유심기변이 안될 경우 전화로 처리하는 법 : 클리앙

어제 밤 장모님 갤럭시S8이 메인보드 쇼트로 비정상종료되었습니다.

급한데로 남는 휴대폰에 유심을 꽂았으나 유심기변이 안됩니다.

갤럭시 기준으로 <미인증단말기(6)> 코드가 뜨게 됩니다.


이 코드가 뜨면 나밍,한정유심기변이안될경우전화로처리하는법클리앙 재부팅, 비행기모드 등 어떠한 방법으로도 신호를 잡지 못합니다.

그 이유는  아래 글을 읽으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8176796CLIEN

https://www.clien.net/service/board/lecture/18317198CLIEN


1) 비정상종료가 되거나

2) 전원이 꺼진 뒤 2시간이 지났거나

3) 음영지역에서 전원을 껐거나

4) 해외에서 로컬심을 쓰다가 다시 SKT심을 꽂는 경우에 위 코드가 뜨며 신호를 잡지못합니다.


이 경우엔 유심락만 해제를 하고 단말기 재부팅을 하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본인이 전화를 해야합니다.


1) SKT 고객센터 1599-0011로 전화를 하신 뒤

2) 통화품질부서로 연결합니다. (기기변경 부서는 티다이렉트 관할부서입니다.)

3) 사정을 이야기합니다. (기존단말기가 고장나서 유심락이 걸렸다. 풀어달라 정도의 취지로...)

4) 단말기 재부팅을 합니다.


대리점을 찾을 필요없이 1분정도면 해결이 되네요. SKT는 왜 이부분에 대해 홍보를 안하는지 모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진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