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름 성능이 좋은 레벨 오버의 수명 연장으로 위하여 DIY법 확인,삼성레벨오버헤드폰🎧패드밴드교환클리앙 부품 구매 까지 진행하여 리폼을 완료 했습니다.
혹시나 레벨오버 사용자가 있을 듯 하여 강좌 게시물로 올립니다. 얼마전 소니 제품 DIY하신 분과 맥을 같이 한다 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한 교체품은 알리에서 검색 후 구매한 것이며 기타 호환가능 부품은 많으니 검색하셔서 선택 하시면 됩니다.
열심히, 오래 사용한 헤드폰의 패드와 밴드는 삭아서 부스러진다!
🎧언제 구입했는지 기억조차 사라지고 있는 Samsung level over (삼성 레벨 오버) 무선 헤드폰이 세월의 흔적으로 이어 패드가 바삭바삭 검은색 조각을 쏟아내고 있고, 머리 부분 밴드도 마찬가지로 검댕을 날린 지도 한참이 되었습니다.
분명 다른 헤드폰처럼 교환이 가능할 것인데, 사용자가 적어서 인지 분해법이 최근까지 알려지지 않음!
한참을 찾다 포기하고 점점 방치상태가 오래되고 있는 중에. . .
교체법을 발견하다!
드디어 명쾌한 분해법을 공유해 주신 분이 유튜브에 나타났습니다 - 벌써 2년 전이라니!
호환 부품 안내가 amazon.de 인 것으로 보아서는 독일분인 것 같음. 이 분은 Level over가 매우 마음에 들고 가족들이 유용하게 사용하셔서 패드는 물론 배터리 교환까지 시도하셨다는!
이분이 공개한 유튜브 영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레벨오버 리폼을 하신다면 본 글 뿐만 아니라 아래영상은 필수 시청입니다.
*위 영상은 본인과 관계없는 유튜브 사용자 영상입니다.
관련 구글 검색은 아래.
https://www.google.com/search?q=Samsung+Level+over+detach+earcups&oq=Samsung+Level+over+detach+earcups
제가 사용한 교체 부품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장시간 여러 재품을 찾다 level over 이름 걸고 파는 것을 발견, 가격도 싸서 직접 구매
호환 이어패드: https://www.aliexpress.com/item/1005005774268525.htmlAliExpress
*원본 URL= www.aliexpress.com/item/1005005774268525.html 이며 글 작성자는 따로 수정 없이 작성 했습니다.
검은색 사용 - 두께가 약간 얇은 듯
호환 헤드밴드: https://www.aliexpress.com/item/4000809742711.htmlAliExpress
*원본 URL= www.aliexpress.com/item/4000809742711.html 이며 글 작성자는 따로 수정 없이 작성 했습니다.
길이가 딱 맞는데, 기존 밴드의 스펀지 부분이 조금 노출됨
이어패드 교체 핵심
이어패드 분해
처음에 힘으로 당기려고 했으나 잘 되지 않아 소심하게 포기를 했는데, 일자 드라이버 혹은 좀 더 안전하게 얇고 넓은 형태의 분해 도구로 이어패드와 본체 사이를 끝까지 넣고서 지레대 원리로 살짝 패드 부분을 밀면 쉽게 된다는 사실!
위 공유 드린 동영상을 보세요!
이어패드 고정용 부품은 재활용 필요
기존 이어패드에 살짝 접착되어 있는 고정 부품을 분해 후 새로 구입한 교체용 패드 안에 부착 후, 헤드폰에 재장착하는 게 핵심.
하지만 고정 부품 범위를 넘어서는 여부의 영역을 고정 부품이 보이도록 잘라 주어야 노력이 필요합니다.
- 기존 부품을 덧대어 잘라낼 부위를 그려 주고
- "쪽가위"로 사각-사각 여분을 자릅니다
패드 고정 부품을 좌우 다른 홈(키)에 맞추어 살짝 힘을 주어 전체를 힘을 주어 고정
패드고정 부품을 보면 좌/우 키가 대칭이 아닌 관계로 잘 보고 끼워 주세요. 꼭꼭 누르면 됩니다.
관련 작업 사진은 머리밴드 교체 이후에 있습니다.
머리 밴드 교체
머리 쪽 밴드도 검정 조각이 막 날립니다. 마찬가지로 분해 후 다른 대용 제품으로 교체합니다.
이건 별도 동영상이 없어 제가 힘으로 분해해 보니 잘되어서 추가 사진으로 교체 내용을 남깁니다.
밴드도 모듈식으로 장착되어 있어 틈으로 분해용 헤라 등등 넣어서 하시면 됩니다. 다만 끝 부분이 걸쇠 부분 안으로 위치해 있어 아래 사진처럼 고정된 볼트 2개 분해 후 최종 분리 진행.
작은 십자 볼트 2개 풀어 주어야 함.
바삭바삭 부서지는 인조 가죽 표면 - 끔찍!
쿠션감 유지를 위해 인조 가죽 부분만 분해 후 스펀지는 살려 두었습니다.
교체용 헤드 밴드(지퍼형)를 장착
노란색이 약간 삐져나와 보이지만 어차피 집에서 나 혼자 쓸 물건이라 - 통과!
이어패드 교체
사진과 함께 직접 이어패드 교체 진행 사항을 남깁니다.
DIY 하실 분은 동영상을 먼저 보시고, 추가로 참고하세요
본체와 패드 사이를 분해용 도구 혹은 일자 드라이브로 지렛대 형태로 밀어서 분해 - 고정 위치 참고 하세요
재활용해야 하는 고정 부품 - 꼭 본드칠 없이 교체 대상 패드와 크기만 재단 후 재사용 필요.
고정 부품 범위를 벗어난 여분이 있는 상태로는 재장착이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우선 고정 부품을 패드에 끼워 넣어 본 후 위치 확인, 위데 다시 덧대어 볼펜 등으로 재단선을 긋고, 쪽가위 등으로 이쁘게 자릅니다.
잘 재단되었다면 본체에 밀착하여 꼭꼭 눌러서 최종 고정을 합니다.
재탄생
알리 할인 시점에 부품 2종 총 1만원 미만으로 오래되었지만 소리 잘 나는 헤드폰 생명 연장을 완료 했습니다.
PS.
정상 착용이 가능하게 되어 곧 추가로 모셔오는 5909 와 비교를 원활히 할 수 있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