덧: 댓글들을 종합해보니~ 제목을 바꿔야겠네요. 스마트 연결을 쓰는데 와이파이가 안된다면으로요!!
무선 공유기를 통신사꺼 말고 개인껄로 새로 구입을 했슴다
AX 규격으로 좀더 빠른걸 써볼려고 그랬는데요... 노트북 랜카드는 AC네요.. 교체를 위해 랜카드까지 구매를 했는데 보드에 임베딩 되어 있는 교체 불가한건... 사고 난 나중에 알았슴다. 결국 공유기는 바꿨지만 인터넷 속도는 그대로 쓰고 있다는...
각설하고..
공유기 셋팅중에 5G 랑 2.4G 의 SSID를 똑같이 하고 비번도 똑같게 설정하는게 있더라구요.
와이파이 연결을 위해 네트워크 검색을 했을때 이름이 똑같으니 5G 인지. 2.4G인지 구별이 안되고 그냥 접속을 하면 공유기가 알아서(?공유기스마트연결사용시와이파이가잘안된다면끄고사용해보셔요클리앙)
5G로 보낼지 2.4G로 보낼지 결정을 해주는 아주 스마트한 기능이라고 합니다. 이름이 스마트연결인가?
보통때는 괜찮은데 화상 회의를 한다거나 할때는 딜레이 때문에 아주 신경쓰이더라구요.
오늘 문득 저걸 다시 분리하면 어떨까 싶어서 분리를하고(스마트 연결을 해제)하고 SSID이름도 다시 2개로 나눴습니다.
화상 회의 해보니 딜레이가 확실히 줄었네요. 휴대폰도 이상하게 와이파이가 더 느렸는데 이제는 그런게 없습니다. 아주빠릿 빠릿합니다.
제 공유기가 TP LINK 의 AX50인데 혹시 다른 공유기에도 유사한 기능이 있고 뭔가 인터넷이 스무스 하지 않다 싶으시면 꼭 한번 해보시길... 1년 반동안의 체증이 내려가는 기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