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동행카드 신한 터치결제에 이식 : 클리앙

신한 터치결제 2세대. 산지 2년 넘은 것 같은데 잘 쓰고 있습니다. 거두절미하고 본론입니다.

납땜은 필수입니다. 납땜 안하고 테이프로 붙이고 사용하다 보면 결국 접점 불량으로 인식이 잘 안됩니다. 

납땜이라고 겁내실 건 없고,기후동행카드신한터치결제에이식클리앙 저도 납땜 초보입니다. 

“인두기를 갖다 대면 납이 녹고, 녹은 납을 선+붙일 곳에 흘려주면 고정된다” 정도만 아셔도 충분합니다.


준비물: 기후동행카드(3,000₩), 아세톤(1,000₩), 실납, 인두기, 플럭스, 절연테이프, 비닐봉지, 적당한 USB 충전선, 핀셋

작업 전 카드 사진 찍어주세요. 작업 후엔 카드번호 확인이 어렵습니다.

1. 먼저 비닐봉지에 아세톤을 적당히 부어 녹여준다.

output_574283842.jpeg

IMG_1612.jpeg

한 1시간 녹이면 이렇게 됩니다. 냄새가 심하니 환기 잘되는 방에 두세요~

녹이면 플라스틱 종이 같은 것들 사이에 칩이하나 있습니다. 핀셋으로 꺼내주세요.


2. 터치결제 SIM부분 까서 아래 부분 절연 처리, 위 두 개 저렇게 연결. 방향은 상관 없는 듯 합니다.

IMG_1611.jpeg

3. 인식 완료! 조금 더 편하게 쓸 수 있겠습니다.

녹이는걸 제외하면 10분이면 끝나는 간단한 작업입니다.

IMG_1615.jpeg


Tip. 안드로이드 사용자 분은 모바일 티머니 -> 메뉴 -> 티머니카드 -> 잔액조회 들어가 핸드폰 뒤에 대보면 작업이 잘 됐는지 확인 가능합니다.

Tip2. 같은 방식으로 칩의 구리 선을 살린다면 케이스에도 이식하고, 네일아트(!)에도 이식하는 분이 계시덥니다. 다른 곳에 활용해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모두의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