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릴리즈된 엣지브라우저 111버전부터 오른쪽 상단에 빙 버튼이 추가되었고 이를 이용하면 브라우저로 보고 있는 컨텐츠에 대해서,브라우저BingAI활용수백페이지PDF문서내용비교하기대화내용요약클리앙 Bing AI에게 부탁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브라우저에서 PDF파일을 열고 그 내용에 대해서 요청하는게 가능합니다.
아래 스크린샷에서는 370페이지에 달하는 2020년판 국방백서를 엣지브라우저로 열고, Bing 챗에다가 2018년 국방백서와 비교해달라고 했습니다. 그럼 2018년 판은 빙이 알아서 인터넷에서 찾아온 뒤 비교해주죠.
다른 응용방법으로는, 팀즈나 슬랙 같은것들을 브라우저로 연 다음, 대화내용을 요약해달라고 한다든가, 대화의 결과 내가 해야할 태스크가 뭔지 정리해달라든가 등도 가능하며,
아니면 Word나 PPT파일을 웹버전 오피스로 열어서 똑같이 Bing을 활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팀즈나 오피스 같은 곳들에 머지않아 이러한 기능이 들어갈걸로 예상됩니다만, 그때까지는 요렇게 Edge 브라우저를 이용해 아쉬운대로 목적을 달성하는게 가능할것 같습니다.
추가: Mac에서도 Edge 브라우저를 다운로드해서 사용하면 동일하게 이용가능합니다. 저는 Mac에서 사용중입니다.
추가(3/15): 오늘 OpenAI로부터 GPT4가 발표되었습니다만, Bing AI에서는 이전부터 GPT4의 커스터마이징 버전이 사용중이었습니다. https://www.neowin.net/news/yes-microsofts-bing-chat-is-already-using-openais-gpt-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