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요약 2줄
멤버십 찍어도 적용 안되면 직원에 문의
할인 가격 적힌 매대 사진 찍어오기(중요)
얼마 전입니다. 고양 이케아를 나들이 삼아 종종 가곤 하는데,이케아가격오류팁매대와계산대가격다를때클리앙 이번엔 겨울을 맞아 이불이나 사볼까 하고 들렀습니다.
30만원을 쓸 생각은 없었는데... 짝꿍이 질렀습니다. 멋진 회사원.
마침 이케아 패밀리 특별가라고 할인중! 무려 6만원 할인! 이건 사야해!
근데 셀프계산대에서 찍어보니...
29.9만원입니다... 왜...?
할인 적용이 안된 것 같다고 계산대 옆 직원분을 불렀습니다.
근데 권한이 없는지 (알바인듯 했습니다) 어딘가로 전화를 거시더니, 매니저로 보이는 분을 불러주셨습니다. (이분은 전체 업무를 담당하시는지 계속 전화가 끊기지 않으셨습니다.)
A: 할인 가격이 확인되지 않는다, 어디서 얼마로 할인하는 가격을 보셨냐?
나: 매대에 적혀있었다! 23만원이었다!
A: 사진 찍어둔거 있냐?
나: 나는 찍어두지 않았다...하지만 분명 봤다!
했더니 확인해 본다고 어딘가로 전화를 겁니다.
아마 이불 코너 주변 직원한테 전화해 매대에 23만원이 적혀있는게 있나 물어보는 듯 했는데, 전화 받는 직원은 할인 관련해 적혀있는게 없다고 한 듯 합니다. 전화를 끊고 할인금액이 따로 확인되는게 없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분명 가격 할인을 봤기 때문에, 계산대에서 물건 있는 침실코너까지 한 10분을 다시 걸어갔습니다.
그리고 아까 분명 봤던 할인가를 찍어왔습니다.
이케아 할인이 있는 경우엔 매대 가격을 꼭 찍어가세요. 안그럼 두 번 왔다갔다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아까 봤던 직원이 다행히 옆에 있길래, 사진 찍어왔다고 말해오고 보여줬습니다.
- 이불 품목 아래 "진열대 가격오류" -
직원 분께 사진 보여드리니 더이상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바로 할인 적용해줍니다.
10분 왔다갔다 하고 6만원을 아꼈습니다.
결론적으로
이케아에서 분명 가격 할인을 봤음에도 적용이 안되는 경우엔 할인 가격 적힌 매대 가격 찍어와 직원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꿀팁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별개로 이불은 정말 따듯합니다. 이불 치곤 비싼 것 같지만 비싼 값 하는 것 같기도 합니다. 근데 23만원만큼의 값어치인지는 전 잘 모르겠습니다. 감사합니다.